간지 벽콤 뿜어내는 우리 친구 [엘리엇] 기본 콤보 DOA5U 뉴스 및 과거정보

노인공격!!!! 

P - 펀치 / K - 킥 / H - 홀드 / T - 잡기

게임상에서 제시하는 엘리엇의 성능분석표
스트라이크 : ★★★★★
잡기 : ★★★
홀드 : ★★★
파워 : ★★★
스피드 : ★★★
움직임 : ★★★

유일한 DOA의 초식남 '엘리엇'이에요 ^ㅅ^ 
최대데미지를 뿜어내고 싶다면 엘리엇은 '도령'커맨드 마스터가 필수랍니다.
'테야!' 하면서 손으로 올려치는 기술 ( ↘방향 지속 P 입력 ) 
여러가지 상황에서 도령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우선 특정 기술로 벽꽝이 일어나도 도령이 3번 들어가구요. 
'↓↘→잡기'로 발동되는 타형운심장을 맞고 뜨면 4번맞고 콤보도 되지만 4번 쓸 필요는 없네요 사실 ... 
자세한 도령커맨드의 가이드는 밑에 적어두었습니다. 참고하시구요. 도령이 너무 어려우시다 하시는 분들은 
그냥 →PPK로 콤보를 마무리하는 수밖에는... 혹은 ↘PPPK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데미지를 더 내고 싶은 분들은 다양한 연계기의 마무리에 나오는 반보붕권(←→P)을 확실히 사용하실 수 있으면 보탬이 됩니다. (이것 역시 주먹이 나올때 '테잉!!'이라고 외칩니다. 그냥 그렇게 들려요..)
이건 ←→P에서 →와 P가 동시에 입력되어야 발동합니다. 

그걸 이용하면 벽에서 이런 콤보를 쓸 수 있습니다. 


(테스트가 직접 폰으로 찍은거라 양해를 ..)

사실 이건 사족이 길었네요. 그냥 기본적인 콤보부터 익히는 코너 갑니다.
(어디까지나 DOA에서 콤보라고 하면 그저 예시일뿐!! 조합을 만드는 것은 당신의 역할입니다.)

크리티컬 스턴은 각종 카운터 상황 혹은 특정 기술을 히트했을때 발생합니다.

*크리티컬 버스트까지 가는 콤보예시
1. 크리티컬 스턴 - ↘K - ↑P - ↙P+K(크리티컬 버스트) or 각종 띄우기 - 공중콤보
2. 크리티컬 스턴 - P - →P+K - ↙P+K(크리티컬 버스트) or 각종 띄우기 - 공중콤보

위의 콤보별 판정
1. 크리티컬 스턴 - 중단킥 - 상단 - 중단펀치
2. 크리티컬 스턴 - 상단 - 중단펀치 - 중단펀치 

*도령을 연속으로 사용하는 커맨드. 
↘지속P로 계속 도령을 콤보에서 사용하면 발생을 시키기 느려지기 때문에 선상태에서 방향 지속없이 계속 사용할 수 있어야합니다. 그 커맨드에는 →↓↘P 혹은 →↘P가 있는데 입맛대로 하시면 됩니다. 
물론 필드에서 '타형운심장(↓↘→잡기)'을 성공했을때 첫타는 →↘P로 발동하는 것이 더 전진성이 있어 히트되므로 꼭 둘다 커맨드 익숙해지시는게 좋겠네요. 저는 →↘P를 추천합니다. 패드로도 이게 더 쓰기 좋더라구요 저는. 
게이머즈 공략에서는 ↘으로 커맨드가 입력되는 문제를 우려하여  →↓↘P를 추천하였습니다만 역시나 개인적 감과 취향 문제입니다.

*띄우기 콤보 루트 ( 필드에서 크리티컬 버스트에 성공했을때의 띄우기 루트 ) 
(콤보에는 반드시 ↘지속P 기술인 '도령'이 들어가나 실제 사용 커맨드를 기재합니다. 여기에는 제가 추천하는 →↘P를 기재하였습니다. )

상단 띄우기 루트 : ↗K(상단 띄우기) - →↘P - →↘P - →↘P - →PPK 
중단킥 띄우기 루트 : ↑K(중단K 띄우기) -  →↘P - →↘P - →↘P - →PPK
중단 펀치 띄우기 루트 : ↘P+K(중단P 띄우기) - →↘P - →↘P - →↘P - →PPK
타형운심장 띄우기 루트 : ↓↘→ T(잡기) - →↘P - →↘P - →↘P - →PPK

*구석 콤보 루트 ( 엘리엇은 지상 콤보 연계중에 띄우기를 사용할 때 구석에서 매우 난감합니다.. 거의다 벽꽝이 나버리거든요..)

벽꽝 발생 - →↘P - →↘P - →↘P - →PPK
(콤보중에 벽꽝이 발생하는 띄우기는 위에 제시한 3종 띄우기가 모두 벽꽝입니다.)


엘리엇 공략 후기... 
- 솔직히 도령을 쓰지 못하면 엘리엇의 효율이 살지 않습니다. 엘리엇의 매력은 중량캐릭, 경량캐릭 관계없이 도령을 많이 때릴 수 있는 점으로 누구에게나 고데미지를 줄 수 있다는 점이고 하이카운터 잡기에 성공하면 발생하는 고데미지의 매력.
물론 그건 도령 커맨드 마스터라는 고된 훈련이 필요하겠지만요. 실제로 1.03 패치가 되면서 도령데미지를 조금 낮춘 것 같은데, 다른 캐릭터에 비해 수고대비 이득이 적은 캐릭터입니다. 
횡에도 약해서 연속공격을 다 내줘야하는 점도 그렇구요 ... 

우선 최고난이도 콤보는 기재하지 않았지만 분명히 초심자 분들은 엘리엇의 다양한 상황속에서 당황하실 수 밖에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각종 띄우기가 구석에서 벽꽝이 되기때문에 벽꽝후에 얼마나 콤보가 되는지도 잘 모르게되면 게임이 어려워지기 때문이죠. 

그래서 다른 캐릭에 비해서 공략이 길어지고 난잡해진 감이 있네요.. 
음... 엘리엇은 그래도 게임을 할 때 참 재미있는 캐릭터입니다. 파.괘.한.다!!! 


덧글

  • TestTeam 2013/03/19 12:15 # 답글

    엘리엇은 콤보 캐릭이라 2D 콤보 게임 하던 분들이 하면 초고수가 될수 있는 캐릭터 ㅎ
    다만 아쉬운건 역시 수고에 비해 데미지가 저렴 하다는 거지만 어느 상황에서든 도령 3방이 들어가니 다른 의미론 좋은거 같음
  • kwang2001 2013/03/19 12:59 # 삭제 답글

    오~~~
    좋은 공략이다

    테스트가 퍼가겠지?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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